세이렌 - 설정이 '아마가미'의 10년 후 이야기?

덕질/잡담 2016.11.11 댓글 방동

목차

    2017년 1월 신작인 '세이렌'이 11월 11일 금요일에 캐릭터 일부의 정보와 성우 정보를 밝혔습니다. 그러나 작품의 구체적인 설정까지는 나오지 않았는데요. 하지만 다른 곳에서 세이렌의 시대관을 감 잡을 수 있었습니다.


     

     

    ● 원작 '아마가미' 하루카 편의 비하인드(?)를 그린 '아마가미LS'

    아마가미는 게임은 2009년 애니메이션은 2010년에 방영되었습니다. 그리고 2016년에 미디어믹스로 코믹스 '아마가미LS'가 연재되고 있습니다. 아마가미LS는 모리시마 하루카 편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고 있습니다. (http://www.comic-clear.jp/comic.aspx?c=55)

     

    특이한 점으로는 여러 미디어 믹스 중에서도 아마가미의 원화를 담당한 '타카야마 키사이'가 참여를 했다는 점입니다. 실제로 연재중에 신작 애니메이션에 대한 정보를 조금씩 흘리기도 했습니다. 그래서일까요, 이번 분량도 세이렌 정보공개일과 동시에 아마가미LS 4화를 게재했습니다.

     

     

    ● 아마가미LS 4화에서 '세이렌' 히로인이 등장!?

    아마가미LS에서 모리시마 하루카와 키비나 고교[각주:1] 학원제에 가게 됩니다. 그곳에서 모리시마 하루카와의 데이트를 하며 다니다가 모리시마 하루카를 놓치며 둘이 떨어져버리게 됩니다. 이때부터 쥰이치는 키비나 고교를 돌아다니며 하루카를 찾아다닙니다. 그러는 도중에 등장하는 것이 바로...

     

    하루카를 찾는 도중, 카오루와 케이코를 만나게 되는데...

     

    그녀들은 미아가 된 소녀를 데리고 있었다. 그 이름은 '츠네키 히카리'

    츠네키 히카리는, 세이렌의 메인 히로인으로 11월 11일 공식 사이트를 통해 캐릭터와 성우가 공개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아마가미LS 라는 다른 매체를 통해 세이렌의 세계관을 먼저 암시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아마가미와 세이렌의 세계관은 공유는 되어지지만 같은 시간선상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적어도 5년 길게는 10년의 텀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실제로 애니메이션 아마가미SS 4화(하루카 편의 최종화)에서는 쥰이치와 하루카가 이어지게 되며 10년 후의 모습[각주:2]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아마가미SS 4화 / 아마가미SS 24화 / 아마가미SS+10화

    물론 10년 후라는 전개를 보여주는 건 여느 러브코미디든 자주 등장하는 결말이기 때문에 이상하게 생각할 것 없지만, 이렇게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고 있는 미디어믹스에서 언급된 '세이렌의 히로인'의 연령이 아마가미의 주인공들과 다르다는 점은 큰 정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같은 장소와 같은 배경이지만 시간대는 다른 아마가미와 세이렌. 애니메이션 세이렌에서 아마가미의 등장인물들을 조금은 기대해도 좋지 않을까요?

     

    1. 원작에서는 근처 고등학교이며 타치바나 쥰이치가 과거에 실연을 당한 중학교 동창 여학생이 다니고 있는 고등학교. 또한 이전작 '키미키스'의 학교이기도 하다. [본문으로]
    2. 실제로 애니메이션 아마가미SS와 SS+에서는 '모리시마 하루카', '아야츠지 츠카사', '나카타 사에'의 경우는 10년 후의 모습을 그리며 부부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본문으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