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렌 - 이 중에 학교가 다른 애가 있다? 키 비주얼 공개

덕질/잡담 2016.11.06 댓글 방동

목차

    2017년 1월 방영 예정인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세이렌(セイレン)'의 등장 히로인들의 모습이 공개 되었습니다. 더불어 주요 스태프들의 리스트도 공개되었는데요. 재미있게도 또 의문점을 남기고 말았습니다.


    http://www.tbs.co.jp/anime/seiren/

     

    ●왜 여름인가?

     

    타카야마 키사이의 일러스트가 공개되었을 때만 해도, 동복 차림의 메인 히로인 한 명을 소개했고 이전 아주 짧은 PV로 공개한 실루엣에서도 재킷을 걸친 듯이 후덕한(?) 느낌을 받았는데 첫 키 비주얼이 하복 차림이라는 것이 의아했습니다.

     

    이로써 키비토 고교의 창설제 산타 콘테스트 이야기의 가능성은 거리가 멀어졌을 수도 있습니다. 창설제는 크리스마스 이브에 진행되는 학교 축제로, 아마가미에서도 가장 중요한 절정과 결말을 담당하는 이벤트입니다. 키 비주얼로 하복을 채택한 것은 아마가미SS (1기)의 후일담을 담고 있는 아마가미SS+ (2기)뿐이었고 실제 작중 이야기도 여름 시즌을 그리고 있습니다.

    아마가미SS, 늦여름~겨울이야기 / 아마가미SS+, 봄~여름이야기

    물론 이제 처음 나온 키 비주얼이고 구체적인 스토리 설정은 공개가 되지 않았으니 확실하다고 할 수는 없지만, 적어도 기대하던(?) 작중의 선생님, 타카하시 마야의 과거 이야기가 배경일 것 같진 않습니다.

     

     

    ●이 중에 1명, 다른 학교가 있다!

     

    유일하게 다른 교복을 입고 있다.

    사진 속 가장 앞에 등장해 있는 갈색톤의 포니테일을 하고 있는 히로인입니다. 다른 히로인들은 키비토 고교의 교복을 하고 있으나 이 히로인만 다른 교복차림을 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타카야마 키사이가 트위터를 통해,

    역) "혼자 교복이 다른 아이가 있습니다. 어느 학교 학생인가는 감이 좋은 사람은 알 수도 있을지도 모릅니다?" 라는 말을 남겼습니다. 감이 좋다는 이야기는 자신이 참여한 작품 중에 잠깐이라도 언급이 되었거나 출연했다는 적이 있다는 것이죠.

     

     

    이에 따라 다양한 의견이 트위터에 쏟아져 나왔습니다. '키미키스'의 키비나 고교의 교복이 아닐까! 부터 아마가미의 히로인 중 한 명인 '나카타 사에'가 키비토 고교에 전학 오기 전 학교의 교복이다!, 그냥 의문의 전학생일 것이다! 등의 다양한 추측이 돌아다녔습니다. 그 중에 가장 가능성이 농후에 보이고 일리 있어 보이는 추측은 다음과 같습니다.

     

     

    게임 아마가미에 답이 있다?(추측)

     

    PS2 아마가미의 '나카타 사에'의 '배드엔딩'에서 등장하는 교복이 세이렌 의문의 교복과 관련이 있어 보인다는 것입니다. 나카타 사에 루트에서 배드엔딩은 나카타 사에가 다른 학교로 전학을 가는 엔딩입니다. 전학 가게 되는 학교는 전교생 기숙사제로 여자고등학교라는 설정입니다. 설정보다는 엔딩에 나오는 나카타 사에의 교복차림 중에 녹색 넥타이를 하고 있는 점에서 상당히 유사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학생 교복인데도 넥타이에 녹색!? / 스타킹도 하얀색 스타킹이다.

    또한 멀고 흐릿하지만 깔끔한 민무늬의 스커트와 하얀색 스타킹을 신고 있는 점에서, 세이렌 의문의 교복과의 상당히 유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게임 내 교복 색은 감색이기 때문에 세이렌의 교복과는 다를 여지가 남아 있다. 그래도 다양한 추측 중에선 가장 설득력이 있어 보인다.

     

     

    ●전작의 스태프들이 참여, 제작사의 변화도 있어.

     

       아마가미SS (1기) 아마가미SS+ (2기)   세이렌 
     원작  엔터브레인   엔터브레인   타카야마 키사이
     감독   히라이케 요시마사  코바야시 토모키  코바야시 토모키 
     시리즈 구성  히라이케 요시마사  키무라 노보루  타카야마 키사이
     캐릭터 디자인  고다 히로아키  고다 히로아키  호소다 나오토
     음향감독  이이다 사토키  이이다 사토키  모토야마 사토시
     음악  오오모리 토시유키  오모리 토시유키  노부사와 노부아키
     각본  키무라 노보루 ,
     마치다 토코
     키무라 노보루 ,
     마치다 토코
     타카야마 키사이
     애니메 제작  AIC  AIC   스튜디오 5조 / AXsiZ
     화수  26화 (2쿨)  13화 (1쿨)  1쿨

     

    애니메이션 제작사나 캐릭터 디자이너가 달라지긴 했지만 대부분 애니메이션 아마가미SS나 아마가미SS+ 제작에 참가했던 적이 있는 스태프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타카야마 키사이의 역할이 늘어나면서 원작가의 힘이 많이 실린다는 점이 기대가 됩니다.

     

     

    참고로 다음 주(11/07~11/12) 중에 또 새로운 정보를 공개한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