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3

5

세이렌 12화 토노 쿄코 편을 분석해 보다!

「세이렌」의 최종화이자 토노 쿄코의 최종장인 12화. 그 어떤 히로인보다도 순조롭게 진행되어 온 만큼 마지막을 어떻게 마무리 지을지 궁금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가장 '세이렌(清恋, 순수한 사랑)' 같다고 생각되는 결말입니다. ●너무 순진해서 그런 거니? 주인공 쇼이치를 옆집 언니처럼 생각해왔던 토노 쿄코는 덤덤하게 여자들끼리 할 법한 이야기를 하거나 속옷쇼핑을 함께하거나 하며 남자로 보지 않는 모습을 보여왔습니다. 그만큼 친밀하고 오랫동안 알고 지냈기 때문에 서슴없이 돌직구처럼 이야기하고 지적하기도 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또한 동아리 선배들의 말을 곧이곧대로 받아 그대로 실행하는 모습도 쿄코의 순진함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예. 이런 모습이 더 발전하여 토노 쿄코는 고백을 받은 상황에서도, 상당히 침착하..

덕질/감상 2017.03.24 방동

[번역] 애니메이션 세이렌 코믹스 '세이렌-!' 2편

애니메이션 「세이렌」을 보다 풍성하고 깨끗하게 재해석하는 만화, 피아이사이의 세이렌-! 입니다. 지난 이야기는 '포르노 만화가'를 꿈꾸게 된 쇼이치의 이야기였는데요. 이번 2편은 1편보다 더 막장스러운 이야기입니다. 이전 글 : [번역] 애니메이션 세이렌 코믹스 '세이렌-!' 1편 모바일로 감상하시는 분들은, 그림을 하나씩 클릭해서 새 탭에서 확대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이번 편은 총 16페이지로 이전보다 양도 2배로 늘었기 때문에스크롤을 위해 접어 두겠습니다. ●후기혼란하다, 혼란해...

덕질/번역 2017.03.13 방동

세이렌 10화 토노 쿄코 편을 분석해 보다!

과거 「아마가미」 때의 소꿉친구 이야기가 너무 빈약했던 탓일까요? 「세이렌」 토노 쿄코 편은 9화에 이어서 10화도 제작진이 편애하고 있다는 걸 느낄 정도로 정성이 가득한 연출들이 돋보였습니다. ●창설제(크리스마스) 직전으로의 급전환. 세이렌에서는 이야기의 시간축을 급히 전환한 경우가 딱 한 번 있었습니다. 이는 '츠네키 히카리' 편의 제3장(세이렌 3화)에서 하기강습 이후의 약 1달의 시간을 넘기고 2학기를 맞이했을 때였습니다. 이번 '토노 쿄코' 편의 제2장(세이렌 10화)에서 시간선을 급전개하며 9월에서 12월로, 3개월의 시간을 생략합니다. 이 덕분에 이전 작의 대표적인 배경이자 가장 큰 이벤트인 '창설제', '크리스마스'라는 화려한 배경을 가지고 이야기가 진행될 수 있어서 다른 히로인들 에피소드..

덕질/감상 2017.03.10 방동

세이렌 9화 토노 쿄코 편을 분석해 보다!

세이렌 1기 대망의 마지막(?) 여자인 '토노 쿄코' 편입니다. '소꿉친구'라는 서브컬쳐 계에서는 흔하디 흔해서 실패의 상징인 설정이지만 무엇보다 이번 세이렌 9화는 가장 특별하기도 합니다. 집중 탐구를 해보고 아마가미SS 때와 비교해봅니다. ●「아마가미」 때의 실패를 의식한 소꿉친구 설정 서브컬쳐 계의 소꿉친구라는 설정은, 무난한 클리셰이지만 그렇기 때문에 성공시키기도 어렵습니다. 너무 정형화된 느낌이라서 그런 것. 전작 「아마가미」시리즈에서도 소꿉친구 설정으로 '사쿠라이 리호코'가 등장하는데 먹는 것을 좋아하고 다소 통통하며 덜렁대는 빈틈이 많아 지켜줘야 할 것 같은 캐릭터입니다. 실제로 아마가미 히로인들 중에서도 하위권의 인기를 달성하였고 애니메이션에서도 다들 결혼엔딩을 볼 때 연인조차 되지 않은 ..

덕질/감상 2017.03.03 2 방동

[번역] 세이렌 도감 2 미야마에 토오루 편 + 세이렌 5화~8화 아라카르트!

세이렌 미야마에 토오루 이야기가 마무리 되고 세이렌 공식홈페이지에서는 토오루 편 총정리 자료가 게재되었습니다. 이번에도 토오루에 대해 한눈에, 그리고 각각의 뒷이야기도 알 수 있었습니다. ▶모바일 이용시 페이지 확대 ▶모바일 이용시 페이지 확대 ●설명충 ○토오루 헤어*1 일본어로 헤어(ヘア)는 머리카락이라는 뜻도 있지만 '음모'라는 뜻도 있어 복슬복슬한 게 머리카락뿐만 아니라는 이중적인 표현이기도 합니다. 물론 밀리우사의 캐릭터 복장의 그 부분이 복슬복슬하다는 뜻일 겁니다. 진짜 음모가 복슬복슬한지는 모르죠. ○스티커사진 우유범벅 '카미자키 마코토'는 우유를 매우 좋아하지만 친언니인 '카미자키 리사'는 우유를 매우 싫어합니다. 이는 「아마가미SS」 25화에 언급되는 이야기입니다. 그래서 우유범벅 스티커사..

덕질/번역 2017.03.02 방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