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2

8

세이렌 - 츠네키 히카리 편 드라마CD는 5년 후 이후의 이야기!

애니메이션 「세이렌」 8화 방영 직후의 세이렌 라디오(170227)에서 사쿠라 아야네가 츠네키 히카리 편의 마지막이 5년 후의 두 사람 모습을 그리며 마무리 지었는데, 이후의 이야기를 그리는 드라마CD가 세이렌 BD/DVD 2권에 특전으로 수록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드라마CD 대본을 보고 '사쿠라 아야네(히카리 역)'는 "애니 본편에서 해 줘요!"라고 생각했고 "녹음 현장은 상당히 즐거워서 웃음이 끊이질 않았다"고 합니다. 옆에서 '누마쿠라 마나미(토모에 역)'도 "그건 대작이야"라며 거들었습니다. 비록 애니메이션에서는 주인공 '쇼이치'와 히로인 '히카리'가 연인으로 맺어진 모습을 볼 수 없었지만 드라마CD에서는 5년 후 이후의 모습도 그리고 있다고 하며 더욱이 영상으로는 보여질 수 없는 상황이 ..

덕질/잡담 2017.02.28 방동

세이렌 8화 미야마에 토오루 편을 분석해 보다!

대망의 미야마에 토오루의 최종장 「세이렌」 8화. 이전 츠네키 히카리 편과 같은 노멀END가 우려되었습니다만, 드디어 해냈다! 라는 느낌을 주는 「세이렌」 8화. 이번에는 츠네키 히카리 편과도 비교해겠습니다. ●아마가미보다 강하게! 히카리보다 솔직하게! 미야마에 토오루 편은 '츠네키 히카리'보다는 낫겠지하는 기대감으로 시작하였지만 정작 게임만 하는 모습을 지켜봐야 해서 지루하다, 심심하다는 평가가 많았습니다. 그렇지만 「세이렌」 8화, 미야마에 토오루 최종장에서는 그 동안 못보여준 거 다 보여주겠다는 심산으로 한껏 보여주었습니다. 주인공에게 이렇게 하면 어쩔줄 모른다는 걸 아는 츠네키 히카리가 하는 것과 다르게 남녀상관없이 대하는 토오루의 악의 없이 한 행동들에서 더 강렬한 파괴력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덕질/감상 2017.02.24 방동

세이렌 7화 미야마에 토오루 편을 분석해 보다!

두 사람의 관계가 돈독해지기 시작한 「세이렌」 6화에 이어, 드디어 그 정점으로 무르익을 시기라고 생각될 만한 「세이렌」 7화. 그런데도 무르익지 못하는 이유는 뭘까요? 이번에도 나름대로 열심히 시청포인트를 집어보겠습니다. ●케어 해주러 나온 '츠네키 히카리' 세이렌 6화에서 등장한 츠네키 히카리는, 악역으로서 토오루와 쇼이치에 대적하고 악담을 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세이렌」 7화에서는 그런 모습은 온데간데없이 토오루와 쇼이치를 먼곳에서 도와주는 조력자 역할을 합니다. 사실은 쇼이치를 도와주려는 게 아닌, 토오루의 과거가 또 반복되지 않길 바라는 후배 히카리의 배려였지만. 미야마에 토오루의 조연, ─즉 정신적으로 의지하고 있는 인물은─ 츠네키 히카리가 아닌가 싶습니다. 핏줄인 친오빠 '소타'도 있지만..

덕질/감상 2017.02.17 방동

세이렌 6화 미야마에 토오루 편을 분석해 보다!

지난 「세이렌」 5화에 이어 역시나 게임이 주된 이야기인 「세이렌」 6화. 그런 와중에도 두 사람의 관계의 진전이 보였던 6화. 더욱이 세이렌 2기가 기대되는 재미요소까지! 이번에도 이야기 속 갖가지 요소를 분석해보겠습니다. ●츠네키 히카리 때와는 다른 숨겨진 야한 요소들 츠네키 히카리 편에서는 주인공 '쇼이치'의 다양한 망상과 배덕감으로 무장한 서비스신들이 등장했습니다. 횟수로만 따져도 아마가미에 나온 서비스 신 숫자정도 될 거라고 생각되는데 미야마에 토오루 편의 2화, 즉 세이렌 6화는 다소 장면 자체는 밋밋했을지라도 그 상황, 대사 그리고 연출이 절묘했습니다. ○갓겜으로 등극하는 사슴 육성게임나름 2000년대 중반을 그린 작품인데 그래픽도, 사운드도, 시스템도 뒤쳐진 사슴 육성게임이 갓게임이 되는 ..

덕질/감상 2017.02.10 2 방동

[번역] 애니메이션 세이렌 코믹스 '세이렌-!' 1편

현재 애니메이션 세이렌은 미야마에 토오루 편이 한창 진행 중입니다. 그러던 와중에 세이렌 제작진 트위터에서는 또다른 세이렌 코믹스를 내놓는다고 하였고 2월 10일! 정오에 그 첫 번째 작품인 '피아이사이'의 「세이렌-!」(せいれんっ!)이 게재 되었습니다. '피아이사이'는 이전 애니메이션 「아마가미SS」와 「아마가미SS+」의 코믹스 「아마가밋」,「아마가밋SS+」를 연재했던 작가입니다. 이번 「세이렌」에서도 원작을 보다 풍성하고 깨끗하게(?)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고 하네요. アニメが思ってたより卑猥だったのでコミカライズを通してセイレン本来の清涼さを取り戻していきたいです。애니메이션이 생각보다 외설적이었기 때문에 코미컬라이즈를 통해서 「세이렌」의 본래의 청량함을 되찾고 싶었습니다. 위 코멘트에서 누가 더 외설적일..

덕질/번역 2017.02.10 방동

세이렌 5화 미야마에 토오루 편을 분석해 보다!

「세이렌」 츠네키 히카리 편이 완결이 나면서 그 다음 히로인 바톤을 받은 '미야마에 토오루'는 3학년의 연상이며 게임을 좋아하는 설정입니다. 외모에서 풍겨져 나오는 쿨한 모습이 그대로 반영된 「세이렌」 5화. 이번엔 비교라기보다는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완전 달라진 '미야마에 토오루' 편 「세이렌」 5화는 기존 '츠네키 히카리' 편과는 다른 시점에서 시작합니다. 츠네키 히카리 편은 진로조사, 진로상담 시점(7월)에서 이야기가 시작되지만 '미야마에 토오루' 편은 중간고사 전이자 학기 초인 '4월~5월'에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기존 츠네키 히카리 이야기와는 다른 소재, 게임이라는 소재로 전개되는 것이 흥미롭고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 같습니다. 더욱이 기존 캐릭터 설정도 살짝 바뀐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덕질/감상 2017.02.03 2 방동

[번역] 세이렌 도감 1 츠네키 히카리 편 + 세이렌 1화~4화 아라카르트!

2월 11일 갑작스럽게 「세이렌」 공식 트위터 계정에서 새로운 기획을 발표했습니다. 히로인을 독자적인 시점에서 해명하는 코너. '세이렌 히로인 도감'을 시작하게 되었다는 이야기. 그림은 사이구치 오토후(才口オトウフ)가 담당합니다. 「아마가미」 팬이라면 익숙하다는 작가라는데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 ヒロインを独自視点で解明!? 才口オトウフ氏による新企画『セイレン』ヒロイン図鑑スタート! 3人のヒロインの気になるあれやこれやを、独特の切り口で解説! 第1回目は常木耀編をお届け! 宮前透編、桃乃今日子編もお楽しみに!https://t.co/7XmSlTk1ii#セイレン— セイレン (@anime_seiren) February 1, 2017 앞으로 방영 순서에 맞춰서 차근차근 '미야마에 토오루', '토노 쿄코' 편도 올라올 것으로..

덕질/번역 2017.02.02 방동

퍼즐액자, 업체선정에서 수령까지! 파란만장한 액자 수령기

퍼즐이라고는 어렸을 때 좋아하는 만화의 캐릭터가 그려진 몇 십 조각 되지 않은 것을 맞춘 게 마지막 기억. 그러나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 때문에 사게 된 1000피스 퍼즐을 장식하기 위해 원하는 액자를 찾아 며칠간 고생했습니다. 그리고 맞췄습니다. 본 포스트는 순도 100%의 필자의 경험과 생각으로 작성되었으며 업체로부터 특별한 보상이나 혜택을 받지 않았음을 밝힙니다. 소재 : MDF 색상 : 블랙 가격 : 퍼즐사랑에 문의 몰딩 : 폭 2.5cm 전면 : 투명 아크릴 후면 : MDF 단면판 내용물 : 너의 이름은. 1000피스 직소퍼즐 내용물 사이즈 : 51cm * 73.5cm ●왜 주문 제작을 했나? 국내에서 일반적으로 판매되는 직소퍼즐의 액자는 어느정도 몰딩의 두께가 넓습니다. 기본 4cm부터 ..

일상 2017.02.01 방동